티스토리 뷰

반응형

설 연휴 민생안정대책으로 여행, 관람을 위해 비수도권 숙박 쿠폰 배포 및 근로자 휴가비 지원, 유적지 무료 개방 및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한다고 하는데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숙박쿠폰을 20만장 배포합니다. 5만원 이상 숙박시설 예약 시 3만원 할인되는데요. 비수도권 숙박시설 할인할 수 있는 쿠폰 받아 가세요! 

숙박쿠폰

 

정부에서 여행경비 지원을 위해 20만원 휴가비 지원을 합니다. 15만명 지원대상 모집으로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휴가비 지원받으세요!!

근로자 휴가비 지원사업 - 참여신청

 

 

숙박쿠폰 20만장 배포

 

정부는 2월 설을 맞아 '여행의 달'로 정하여 국내 숙박 쿠폰 20만장을 순차적으로 배포합니다.

  • 1차 : 9만장(배포/사용 : 2. 7. ~ 2.25.)
  • 2차 : 11만장(2.27. ~ 3.31. / 사용 : ~ 4.14.) 

비수도권 숙박시설에만 해당되며, 5만원 이상 예약 시 3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설맞이 숙박시설 할인 쿠폰이 연휴 이틀 전에 배포 및 사용이 가능한 점이 아쉬운데요. 이틀 전에 예약 시 쿠폰 사용하시면 할인 적용이 가능합니다.

 

아직 사용/발급처가 자세히 나오지 않았는데요.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 추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대한민국 구석구석 ' 바로가기

 

설 민생안정대책 - 숙박쿠폰 배포
* 사진출처 : 인사혁신처

 

다음 달 말부터 철도 수요는 지역 관광과 결합해 평일에는 50%, 주말에는 30% 할인됩니다. 정부는 3월부터 관광열차 5개 노선을 50%, 지방공항에 도착하는 항공편과 렌터카는 20~50% 할인할 계획입니다.

 

또한 설 연휴 기간 한국 관광객 유치를 위해 할인과 편의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국제선을 작년 말 대비 약 10% 증편하여 설 연휴 성수기 항공기 수요를 충족하고, 안전한 항공기 운항을 확보할 예정입니다.

 

다음 달부터 중국, 홍콩, 필리핀, 태국, 말레이시아 등 5개국 관광객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알리페이와 위챗페이를 이용하면 2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면세 후 15만원 이상 구매 시 5천원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K뷰티 할인쿠폰'이 이달 말에서 다음 달로 프로모션 종료일을 연장했습니다.

 

 

근로자 휴가비 지원

 

근로자 휴가비 지원은 2월 1일부터 정부/기업이 20만원 여행경비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설 민생안정대책 - 근로자 휴가비 지원
* 사진출처 : 인사혁신처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은 숙박 쿠폰 배포와 함께 진행되는데요. 근로자가 20만원을 내면 정부와 기업이 각각 10만원씩 지급하여 국내여행 경비 40만원씩 나옵니다.

 

 

 

설 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정부가 귀성 교통비 부담을 덜기 위해 대체휴일을 포함한 설 연휴 고속도로 통행료를 면제되는데요.

 

2월 9일부터 2월 13일까지 고속도로를 이용할 경우 통행료 면제가 적용됩니다.

 

또한, 설 연휴 동안 KTX나 SRT를 이용하실 경우 최대 3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KTX는 4인 가족 좌석에 15% 할인을 제공합니다. 국토교통부는 2만원 이상 이용자를 대상으로 간식 패키지 할인, 전기차 이동 충전기 운영, 지역 관광지 연계 할인 프로그램 운영 등 고속도로 휴게소별로 다양한 홍보 행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설 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비수도권 숙박쿠폰 20만 장 푼다

취약 계층에 대한 전기요금 인상은 1년 더 유예하고, 제2금융권 대출을 받은 소상공인은 연간 최대 150만 ...

blog.naver.com


설 민생안정대책
* 사진출처 : 인사혁신처

기타 설 민생안정대책으로 설 연휴와 성수기 항공 수요 증가에 맞춰 중국과 동남아 지역의 국제선 운항 횟수는 지난해 말 주당 4,600회(4,200회)에서 약 10% 증가할 예정입니다.

 

또한 국토교통부 및 산하 14개 공공기관에서 발주한 공사현장에 대해서는 설 연휴 전에 조기 지급을 독려하기 위해 발주자가 직접 조사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연체가 있을 경우 현장에서 연체를 해소하기 위해 제재(시정조치, 과태료 등)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성물을 운반하는 화물차가 한시적으로 도심을 통과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설 성수품 수급과 물가 안정을 지원하고, 각 지역에 '부당운송신고센터'를 설치·운영해 화물차 운송거부 등 불공정 운송행위에 적극 대처할 계획입니다. 택배물량 급증에 대비해 분류작업원을 포함한 임시직(잠정) 6000명을 추가합니다.

 

택배원들이 명절에 쉴 수 있도록 보장하고 지자체와 공공기관의 설 성수품 예약판매를 유도하는 택배특별관리기간(1월 29일 ~ 2월 23일) 운영을 통해 택배원들의 근무여건을 개선할 예정입니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