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창원 드라이브, 여유롭고 조용한 바다뷰 스팟 진해 해안도로 산책 추천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모차남입니다. 진해 지역사람들만 안다는 드라이브 코스 진해 해안도로를 다녀왔습니다. 혼자 바람쐬기도 좋고, 여유롭게 한가한 분위기가 물씬나는 진해 해안도로 다녀온 후기 가봅시다~~~!!
 


1. 네비위치(검색)

저는 조용하게 바람쐬고 싶을 때 자주 가는 곳인데 네비에 주소가 나올까 의문이었는데, "진해 해안도로" 검색하시면 네비 위치가 나오네요!!? 창원시 진해구 행암로 진해해안도로 드라이브 Go Go!!

진해 해안도로 - 카카오맵 - 위치정보
진해 해안도로 카카오맵 검색

 

2. 주차공간

주차장은 따로 없습니다~~ 위에 지도에 보시는 것처럼 해안를 따라 쭈욱 도로가 있는데요. 보통 도로 가장자리 조금의 공간이 있어 주차해요!! 주로 퇴근 후 잠깐 바람 쐬고 싶을 때 밤 운전해서 왔었는데, 낮에 오니까 사람들이 꽤 있네요?? 철길을 따라 걷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 

 

 

3. 진해 해안도로 View ~~~

진해 해안도로 뷰입니다~~ 오늘은 약간 날씨가 흐리지만 화창한 날 오면 바다뷰 엄청나요!! 특별한 이벤트 느낌보다는 일상 속 여유를 느끼기 좋은 곳입니다. 자주 와본 저로서 조용하고 한가롭게 산책하면서 바람 쐬고 싶을 때 방문하는 곳이에요!! 어릴 때 시골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강추합니다!!

 

날씨가 흐려서 그런데, 일몰 때는 바다에 햇빛이 비춰서 멋져요!! 주말에는 가족이나 연인들이 해안도로를 따라 텐트를 치고 소소하게 시간을 보내시기도 하고, 낚시하시는 분들도 엄청 많아요!!

 

위에 사진에 보셨던 철길을 따라 가다 보면 해안을 따라 데크길이 나있어요. 해안도로 산책 전 시작지점에 공중화장실도 있네요. 해안도로는 생각보다 별로 길지 않아요. 걸어서 10분이면 갈만해요!!

 

물도 생각보다 깨끗해서 수면 아래가 비춰 보여요~~!! 중간중간에 쉴 수 있게 쉼터도 잘 조성되어 있어요!

 

해안도로 데크길 따라 쭈욱 가시면 끝부분에 오시면 바다를 한 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사진으로만 보기 아쉬워서 가볍게 동영상 한번 눌러봤어요~!! 오늘은 흐리지만 날씨 좋은 날에는 일몰 풍경도 아주 굳이에요!!!

 

 

4. 카페 아띠(Ahtty) ☕

역시 드라이브에는 커피 한잔이죠~~ 진해 해안도로에 오시면 아띠 카페라고 있어요!!  근처에 카페는 여기밖에 없더라고요. 카페 안에도 진짜 넓고 2층에서 보는 뷰도 엄청 좋습니다!!

 

카페도 분위기 있고, 넓고 여유로워서 진짜 좋아요. 사람 많은 곳을 별로 안 좋아하는 저로서 진짜 만족합니다ㅎㅎ 사진에는 안보이지만 안쪽에 룸으로 되어 있는 곳도 있어서 조용히 담소를 나누기에도 좋아요!

 

카페 아띠(Ahtty) 2층에서 바라본 진해 해안도로 모습 너무 평화롭고 좋네요 ^_^

 

5. 해안도로 포토존 📷

드라이브 겸 추억할만한 포토존에서 사진 한컷도 좋아요. 사람들이 여기저기 앉아서 담소를 나누고 있어서 여기만 찍었는데, 소소하게 포토존도 잘 되어 있습니다ㅎㅎㅎ 배경이 낚싯배들이어서 투박하고 순수한 시골마을 느낌이 물씬 나네요!

 

 

"진해 해안도로" 가시는 길에 아래 지도에 보시는 것처럼 해안을 따라 낚시하시는 분들도 엄청 많아요. 위치를 정확히 설명드리기가 애매한데요. 생각보다 사람들이 많아서 놀랐어요.


 

6. 도깨비 설렁탕~~

드라이브를 하니까 출출하니 배가 고프더라고요. 밥 시간대도 됐고 해서 "도깨비 설렁탕"에 가서 설렁탕 한그릇한 그릇 때렸습니다ㅎㅎㅎ 나름 진해에서는 설렁탕집으로 유명한 곳이에요!! 위치도 "진해 해안도로"에서 나오시는 길에서 있어서 들려서 설렁탕 한 그릇 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메뉴도 다양한데요. 설렁탕 맛집답게 "얼큰설렁탕"이랑 "차돌얼큰설렁탕"을 많이 드십니다!!
얼큰하고, 국물도 깨끗해서 먹기 좋아요~~

 

저는 얼큰 설렁탕으로 빈속으로 달래보았어요. 밑반찬도 다양하게 잘 나와서 좋고, 후식으로 식혜도 한잔 마시고 갑니다~~

 

 


 

진해 해안도로 드라이브 적극 추천!!

 

저도 친구랑 가볍게 바람을 쐬거나 얘기를 나누고 싶을 때, 혹은 혼자 여유로운 일상을 보내고 싶을 때 자주 방문하는 곳인데요. 요즘 날씨도 선선해서 사람들이 꽤 있었어요.

 

평일 야간에는 차 주차해 놓거나 안에서 바다뷰 보면서 얘기나눠도 좋은 곳이에요. 역시 마무리는 커피 한잔으로 마무리하면서 진해 해안도로 드라이브 적극 추천합니다.

반응형